3D프린팅을 통해 우주·항공 및 반도체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스타코가 최근 다수의 인증과 표창을 받으며 주목받고 있다.
㈜스타코는 △인천시 ‘항공 선도기업 인증’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핵심전략기술 확인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표창장 등을 획득하며,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동시에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인공위성 발사체 및 반도체 장비 부품개발과 상용화에 기여한 공로’로 수여된 표창장은 3D프린팅을 활용해 제조혁신을 이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시흥 뿌리기술지원센터는 시흥 지역의 뿌리산업을 고도화하기 위해 열처리, ICT, 3D프린팅 등 다양한 분야별 센터를 운영하며, 혁신 기술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시흥 3D프린팅제조혁신센터는 3D프린팅 기술 상담, 시제품 제작, 품질검증, 인증 컨설팅 등 전반적인 지원을 수행함으로써, 기업이 단기간에 첨단 제조기술을 도입하고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학을 하고 있습니다🤝
손용 시흥 3D프린팅제조혁신센터장은 “스타코가 거둔 여러 성과는 시흥 지역 기업이 3D프린팅 기술을 적극 도입해 미래 산업 경쟁력을 확보한 대표 사례”라며 “앞으로도 시흥 뿌리기술지원센터는 스타코와 같은 혁신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해, 지역산업 발전과 첨단 기술 상용화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스타코는 이번 인증·표창을 계기로 우주·항공 분야에서 더욱 적극적인 사업 확장을 계획 중이다. 시흥 뿌리기술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축적한 3D프린팅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국가 전략 분야인 위성·발사체 부품의 품질·신뢰성을 높이는 데 집중할 전망입니다. 시흥시 역시,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지역 내 제조기업들의 디지털 전환과 미래 기술 역량 확보를 가속화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