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3D프린팅 기술 소개와 시흥시와의 협력으로 미래 금형산업 선도
2025년 3월 11일부터 14일까지 국내 최대 금형산업전 “INTERMOLD KOREA 2025″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3D프린팅제조혁신센터(KAMIC)가 3D프린팅 기업들과 함께 참가하였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금형산업의 혁신 격차 해소와 기술 발전을 가속화하는 다양한 3D프린팅 솔루션들이 소개되었으며, 당 센터의 첨단 3D프린팅 제조 혁신 기술도 직접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3D Printing Pavilion] 섹션에서는 링크솔루션, 파트너스랩, 글룩, 캐리마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모여 최신 기술과 혁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되었고, 저희 KAMIC 부스에서도 활발한 기술교류가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적층가공기술특별전] 부문에서는 3D프린팅 기술이 금형산업 내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적층제조기술의 산업적용 및 활용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컨퍼런스도 진행되었습니다. 아울러, 인터몰드 코리아 전시회에 3D프린팅 기업들과 함께 참가하여 최신 3D프린팅 기술을 소개하였으며, 3D융합산업협회에서는 장비 및 소재, 항공우주방산, AI 데이터 등 다양한 주제로 3D프린팅 기술세미나를 개최하여 활발한 기술 교류가 이루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