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소프트웨어를 주도하는 벨기에 업체 메테리얼라이즈와 함께
산업별 국내 3D프린팅 리더 초청 DT x Mass production 방향성에 대한 토론회 가져
2024년 6월 3일 3D프린팅를 활용한 비지니스를 염두에 두고 고민해봤다면 모두 한번쯤 들어봤을 Magics 소프트웨어의 개발사인 Materialise가 오랜 파트너인 시흥 3D프린팅제조혁신센터에서 20여명의 국내 산업의 3D프린팅 리더들을 초청하여 향후 2년의 산업의 방향성에 대해 토론해보는 유저 컨퍼런스를 개최하였습니다.
특히 이 자리에는 Matrialise의 창립자이자 CEO인 Fried Vancraen이 자리를 빛내주며 30년이 넘는 경험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해주었습니다. 헨리 포드가 컨베이어 벨트를 통한 어셈블리 라인을 착안하여 양산을 통한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대중에 지불할만한 가격의 차량을 보급한 혁명적인 사건을 언급하며 AM의 양산활용이 사회에 가져다줄 수 있는 또다른 혁명과 연결지었습니다.
Fried 대표의 발표 이후 KAMIC의 이협 수석연구원이 국내외 AM양산 관련 현황과 직면한 문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향 제시에 관한 발표를 이어서 진행하였고, 이와 관련하여 국내 AM 리더분들의 토론이 있었습니다. 방산, 우주,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한국을 대표하는 모든 제조업은 물론 3D프린팅 전문 출력서비스 뷰로까지 포괄적인 산업군에서 AM도입을 개척하고 발전시켜온 전문가들인 만큼 의미있는 의견의 교류가 가능했습니다.
KAMIC과 Materialise가 마련한 AM전문가 교류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를 표합니다. 3D프린팅이 미래제조를 이끄는 제조방식으로 자리잡는 그 날까지 KAMIC이 힘쓰겠습니다. Stay tuned! 🪄